삼성생명

 

사람, 사랑 그리고 삼성생명

아주디자인그룹의 2017년 프로젝트 중 하나였던, 삼성생명의 오피스디자인을 소개합니다.

 

 

삼성생명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바로 ‘인간’ 입니다.

사람이 공간의 중심이며,

사람과 사람의 관계, 그리고서로간의 소통이 삼성생명을 꾸준히 사랑받는 회사로 이어가는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라고 아주디자인그룹은 생각합니다.

 

 

그 핵심키워드를 공간에 담아낸 것이 바로 삼성생명 오피스 디자인의 ‘소통존’입니다.

 

딱딱하고 경직된 공간에서 그저 일만하고 회의에만 전념하던 오래된 회사의 이미지는 던져버리고,

미래지향적인 공간에서 자유롭고 여유있게 대화를 나누면서

편안한 자세로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이 ‘소통존’의 컨셉인 것입니다.

 

공간은 수직적으로 뚫려 있는 특성을 갖고 있는데, 이 두 개 층이 서로 보이도록 되어있고 그 공간을 중심으로 서로 열려있습니다.

 

 

공간이 행동을 만들고, 그 행동이 문화를 창조한다고 믿는 아주디자인그룹의 철학처럼,

삼성생명의 오피스 공간 그 자체가 바로 삼성생명이 추구하는 사람간의 소통을 건축환경적으로 설명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기업의 철학과 가치관은 굳이 말로 하지 않아도 그 기업의 공간과 그 안에서 생활하는 직원들의 업무문화 만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지 않을까요?